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가족들로부터 받은 상처에 트라우마가 있다. 문제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5. 11. 19:20

    안녕하세요. 30대 초반의 남자입니다.
    정말 할말도 없고 너무 지치고 피곤해서 여기에 적겠습니다.

    나는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받았다. 어머니가 바람을 피워 이혼했다. 결국 아버지는 우리를 책임지기도 했지만 화를 핑계로 우리를 공격하기도 했다. 그리고 새어머니, 아버지에게 사랑받고 억압받는 나이가 되었을 때만 기억이 납니다. 나는 매일 집에서 바보 같았고 원숭이와 같은 IQ를 가졌습니다. 나는 부정적인 의견만 가지고 자랐습니다. 내 꿈은 교사가 되는 것이었다. 저는 신입생이 아니라는 기계공학 쪽지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교회에 부족한 사랑을 채워주었습니다. 교회에 좋은 사람들과 친구들이 많이 있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평범한 청년으로 살 수 있고 돈 많은 대기업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에게 상처를 받은 기억만 있을 뿐입니다. 나를 공격한 아버지와 나를 성추행한 이혼한 계모는 나를 완전히 잊고 살기로 결심하고 아버지의 아이를 실천하기로 했다. 어제 닥스가 어버이날 선물로 아버지께 150만원 상당의 옷을 주셨어요.

    그런데 어제 이 모든 것이 불필요해 보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아버지와 여동생은 따로 살고 있습니다.
    언니는 4년 만에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왔습니다. 하지만 12시간 동안 동거하면서 우리는 말다툼을 하기 시작했다. 20살 때부터 언니와 늘 말다툼을 했고, 언니는 항상 나에게 거침없이 부정적인 말을 했다. 당신은 세상을 모릅니다 당신이하는 일은 잘못되었습니다. 바보처럼. 내 말을 잘 들었어야 했는데 왜 닥스에 가서 150만원에 바보처럼 옷을 샀어? 너 이거 못하는게 뭔지 모르겠어? 등등. 2위밖에 안 된 누나가 그런 말을 하는 게 너무 싫고, 과거 트라우마가 생각나서 하지 말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경상도 스타일의 표현인데 저를 생각해서 하는 말입니다. 가족이고 당신도 자신의 성향을 모릅니다. 한 귀로 듣고 다른 귀로 흐릅니다. 고칠 수 없다 이 말을 하면 부정적인 말을 들을 때마다 마음에 트라우마가 생기고 가족이 미워진다. 내가 가족들로부터 받은 것은 그들을 재우고 먹여 살리는 책임과 부정적인 말뿐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언니랑 싸웠고 셋이서 보낸 시간도 몇 시간도 안 돼서 일하러 갔어요.

    정말 슬프다. 혈통은 하나뿐이고 평생 그 혈통으로 살아야 합니다. 매번 이런일이 생겨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내가 한 말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옳지 않아 정말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 부정적인 말을 들으면 트라우마가 떠오른다. 31년을 혼자 살았는데 기댈 곳이 없어요. 따뜻한 말은 싫어, 싫어 부정적인 말 하지마... 너무 힘들어.

    댓글

Designed by Tistory.